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아토믹크루 블로그 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네이버 품질지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
파워링크 키워드 품질지수 7칸 관리 비법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 품질지수에 대해서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의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를 운영하고 계시나요?
(파워링크, 쇼핑검색, 플레이스, 파워콘텐츠 등)
파워링크 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세팅하다 보면,
어떤 키워드는 유독 모바일, PC 입찰가 모두
1위 기준으로 상향 입찰을 하더라도
상단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원인은 바로 품질지수 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모두
📌 광고 순위 = 입찰가 × 품질지수
라는 공식으로 작동합니다.
즉, 입찰가만 높다고해서
광고가 상단에 노출되는 구조는 아니라는 거죠.

참고로 아토믹크루의 광고주님들은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품질지수 운영 비법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업체들이 품질지수 7칸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레퍼런스가 있어야 제 포스팅이 설득력이 있겠죠?
관련 포스팅을 봤을 때 원론적인 이야기들만 늘어놓곤 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 파워링크 키워드 품질지수 올리는 실전 꿀팁 을 마케팅 실무자의 관점에서
실제 광고 세팅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해드릴게요.

🔹파워링크 키워드 품질지수 7칸🔹
파워링크 광고의 키워드 품질지수를
4칸 시작부터 7칸까지 올리기 위해서는
딱 3가지만 기억해 주세요.
✍️
실제로 광고주님들의 네이버 검색광고.
특히 파워링크의 광고 대행을 진행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 생각되어,
너무 대충 세팅되어있는 경우나
내세우고싶은 업체 자랑, 설명이 지나치게 길어서
주목도가 떨어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말이 너~~~무 많고
글이 길면 읽기 싫어지는 것, 공감 하시죠?
소비자들도 마찬가지라는 사실 잊지말아 주세요!
혹시 우리 회사 광고는 그렇지 않을까?
걱정되신다면, 꼭 체크해보세요.
① 클릭률(CTR) 향상을 위한 소재 개선
T&D 세팅 시,
키워드 삽입 기능을 활용하여
대체키워드로 자연스럽게 내용에 포함하면서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문장 구성

긴 문장보다는 임팩트 있는 15자 이내 문구 추천
광고문구 A/B 테스트로 CTR 높은 문구로 교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생성형 AI 강력추천
(생각보다 소구점을 정말 잘 찾아줘서
금같은 시간을 많이 절약시켜 준답니다.)
② 광고문구와 랜딩페이지의 일치도 강화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 → 광고문구 → 랜딩페이지
흐름이 자연스러울수록 품질지수 개선에 긍정적
랜딩페이지 제목, 첫 문단, CTA 등에도 동일 키워드가 포함되도록 구성
③ 불필요한 반복 키워드 제거
오히려 스팸성 콘텐츠로 판단돼 역효과
핵심 키워드는 3~5회 이내로 자연스럽게 배치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시, 공통 꿀팁은?
파워링크 광고, 쇼핑검색광고 개별 팁 외에도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운영 팁 3가지도 참고하시고
품질지수를 개선해 보세요.
① PC / 모바일 랜딩페이지 모두 최적화 확인
- 로딩속도, 가독성, CTA 버튼 위치 등 기본기 체크
-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UX 개선 필요
- 클릭 후 빠른 페이지 이탈은 품질지수 저하에 영향
② 소재 주기적 교체 & 광고 성과 리포트 활용
- 동일 소재 지속 사용 시 CTR락 하→ 품질지수도 하락
- 네이버 광고관리 시스템 내 리포트를 참고하여,
- CTR/전환율 높은 조합으로 유지(높은 CTR은 영원하지 않음)
③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구조 정리
- 품질지수는 광고그룹 단위로도 영향을 받음
- 너무 많은 키워드를 하나의 그룹에 몰아넣지 말고, 주제별로 세분화 필요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 모두,
품질지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적은 예산으로도 더 높은 광고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낀 네이버 검색 광고비를
배너광고나 SNS광고 등으로
미디어믹스할 수 있는 거죠.
새로운 광고매체를 통한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매출 증진의 기회를 도모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품질지수 7칸을 만드는 일은
단순히 키워드 입찰 조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광고문구–랜딩페이지–상품 DB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론적인 운영 팁만으로는
실무에 적용하고
검색광고의 품질지수 7칸을
단시간 내에 완성시키는 것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토믹크루는 자신있습니다.
대부분의 아토믹크루 광고주님들은
품질지수 7칸! 만점!
으로 광고를 집행 하고 있습니다.

아토믹크루는 자신있게 말합니다.
저희만의 노하우라면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제407~41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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