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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인사이트/1분 마케팅

1분 마케팅 인사이트(5) - 콘텐츠 보고 들어왔는데 이탈? 이유는 바로 이것!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아토믹크루 블로그 입니다.

 

하루에 포스팅 딱 하나!

1분만 들여

마케팅 인사이트

흡수해 보세요.


[1분 마케팅 - 5편]

콘텐츠 보고 들어왔는데 이탈?

이유는 이거예요.

 

블로그, 카드뉴스,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등

SNS 콘텐츠를 보고 유입은 되는데,

진짜 전환은 없다면?

 

“관심은 끌었는데, 왜 이탈할까?”
“클릭은 했는데, 왜 다음 액션이 없을까?

 

 

 

 

콘텐츠 마케팅에서

전환 성과가 안 나올 때,

문제는 콘텐츠에서만 찾지 마세요.

도착한 ‘랜딩 페이지' 안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1분 인사이트에서는

콘텐츠 기반 유입 후

 

이탈이 발생하는

5가지 주요 원인과

 

✅ 어떻게 콘텐츠 유입 → 전환 구조 개선

✅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해결책

을 1분 안에 정리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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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유입 시 이탈이 발생하는 5가지 주요 원인🔹

🔥 1. 콘텐츠와 도착 페이지의

‘톤·메시지’가 다르다

SNS 콘텐츠는 부드럽고 친근한데,

클릭하자마자 딱딱하고

콘텐츠의 내용과는 다른 톤앤 매너의

회사 소개 페이지가 나온다면?

이탈 확률이 높아지겠죠

 

콘텐츠와 랜딩페이지의 톤앤무드 일치는
전환의 시작입니다.

 

 

💎해결 방법💎

1) 콘텐츠에 쓰인 문장,

이미지 톤을 랜딩페이지 상단에도 반영

2) CTA 문구도 비슷한 말투로 유지

 


🔥2. “내가 왜 여기 들어왔지?”

싶게 만든다.

 

 

콘텐츠에서

“무료 체험 가능!”이라더니,

도착한 페이지에선

가격표부터 보인다면?

 

'공짜라면서요...;;'

바로 이탈되는 것이 인지상정

 

고객은 광고에 낚였다

기분을 느끼고 99%의 확률로 이탈하게 될 겁니다.

 

💎해결 방법💎

1) 콘텐츠에서 제시한 ‘핵심 메시지’를

랜딩페이지에서도 한 스크롤 안에서 강조

2) “무료 체험”이라면

→ 상단에 [지금 무료 체험 시작하기]

CTA 배치


 

🔥 3. 콘텐츠는 유익한데,

전환 유도는 너무 억지스럽다

 

고객은 유익한 정보를

기대하고 클릭했는데,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랜딩페이지에서는

 

팝업 폭탄 + 가입 유도 + 타임딜

 

오가닉 정보성 콘텐츠로

신뢰하고 유입되었지만...

바로 광고로 인식 전환되고

거부감에 이탈될 확률이 높겠죠?

 

 

 

💎해결 방법💎

1) 전환이 욕심나도

잠시 서브로 두세요.

정보 전달이 메인인

구조를 유지 하세요.

 

2) CTA는 유도하되,

타이밍/맥락을

자연스럽게 삽입해 주세요.


 

🔥 4. CTA 위치가 애매하거나,

너무 늦게 등장한다

 

 

좋은 콘텐츠를 읽고도

우리가 의도한

전환이 안 되는 이유는

버튼이 없어서,

혹은 너무 아래 있기 때문입니다.

어렵게 만든 하나의 유입을

그냥 이탈하게 내버려두지 마세요.

 

💎해결 방법💎

1) CTA는 상단 / 중간 / 하단 반복 배치

2) 모바일 기준 3~4스크롤 안에

CTA 1회는 필수

3) 버튼 문구는 “더 알아보기”보다

즉각 행동을 유도하는 문장 사용

 


🔥 5. 콘텐츠는 트렌디한데,

도착한 페이지는 ‘구닥다리’ 디자인

 

유튜브/인스타에서

트렌디한 비주얼 디자인의

콘텐츠를 보고 유입됐는데,

 

 

아아.. 같은 브랜드가 맞나요?

가독성 떨어지는

텍스트 가득한 디자인..

 

2010년 느낌이면?...

고객은

“이 브랜드, 믿어도 되나?”

기대했던 무드와는 다른

디자인과 톤앤매너를 보고

실망하게되거나

즉각 이탈될 확률이 높아지죠.

신뢰도 떨어지는 것은

말할 것도 없구요.

 

💎해결 방법💎

1) 콘텐츠의 디자인 스타일/컬러톤을

랜딩에도 일관되게 적용

2) 글자 크기, 여백, 모바일 UI까지 점검


 

🙆‍♀️콘텐츠로 유입된 우리 고객,

이렇게 이탈을 막아보세요!

 

 

콘텐츠 마케팅은 자연스러운

유입의 입구를 여는 문의 역할이고,

 

랜딩페이지는 그 입구를 통해

전환의 문으로 이끄는 통로입니다.

 

👉 전환이 안 되는

콘텐츠들의 공통점은

‘유입은 설득했지만,

랜딩에서 잃어버리는 구조’

에 있다는 것.

 

오늘 소개한 5가지 포인트만 점검해도

 SNS → 광고 콘텐츠 → 랜딩 → 전환 

퍼널이 매끄럽게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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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토믹크루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제407~410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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