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1분 마케팅

1분 마케팅 인사이트(4) - 키워드 검색광고 초보 실수 TOP 5 광고 고수의 길은?

ATOMICCREW 2025. 5. 8. 10:20

 

안녕하세요.

광고비 지킴이

온라인 광고 대행사

아토믹크루 블로그 입니다.

 

하루에 포스팅 딱 하나!

1분만 들여

마케팅 인사이트

마스터하면 어떨까요?

★1분만 공부해 보실래요?★

 

[1분 마케팅 - 4편]

검색광고 초보 실수 TOP 5

혹시.. 내 얘기일지도?🤔

 

키워드 검색광고!

시작은 쉬워 보이지만

 

막상 운영하다 보면

성과가 안 나오는 이유를

알 수 없어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우에는

광고 대시보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죠.

(당일 기준으로 조회 시,

몇 시간 전까지만 조회가 가능)

 

특히 광고 운영 초반에는

‘몰라서 저지르는 실수’

은근히 많기 때문에😭

 

괜히 멀쩡한 광고 플랫폼이나

우리 제품 상품 탓.

그리고...

나 자신을

탓하기가 쉽습니다.

 

 

오늘은 마케팅 실무를 할 때

가장 자주 발생하는

검색광고 초보

아니 "초심자의 실수"

TOP 5를 소개합니다.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광고비가 낭비되고

있을 수도 있어요!

🔍

1분 안에

빠르게 점검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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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비 아끼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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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초보 실수 TOP 5🔹

🔥 1. 목표 없이

광고 시작하기

 

 

“매출을 올리고 싶어서요”

"그냥 문의가 많았음 좋겠어요"

만으로는 정말.. 부족합니다.

 

전환 목표가 모호하면

광고 구조도

광고 성과도

흐릿해집니다.

 

✅ 판매 전환 / 예약 유도 / 리드 수집

중 어떤 목표를 가져갈 것 인가?

✅ 어떤 액션을 ‘전환’으로 정의할 것인가?

(구매, 장바구니 담기, 문의 상담 DB 등)

✅ 목표 ROAS, 전환당비용, ROI 등

 

위와 같이 목표를 명확히 해야

키워드, 랜딩페이지, 예산 배분까지

제대로 잡힙니다.

 

초반 KPI를 명확히 잡고

광고를 운영해 주세요.

 


🔥 2. 키워드 세팅?

내 눈에 ‘좋아 보이는 것’만 넣기

초보 마케터는 주로

검색량 높은 대표 키워드

(메인 키워드)

인기 키워드만 등록합니다.

감에 의존해서

'나라면 이렇게 검색할거니까

이 키워드? 넣어야징~'

 

하지만,

클릭당 비용은 비싸고

전환은 낮을 수 있어

효율이 떨어집니다.

 

물론 경쟁사들도

우리와 같은 마음으로

메인키워드를 호시탐탐 노릴 겁니다.

 

동종 업계에 이미 자리잡은

기업들보다 후발주자라면?

음.. 더욱이 쉽지 않겠네요^^..

 

✅ 검색량은 좀 낮더라도

전환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구체적인 키워드를 공략해 보세요.

예) “수분크림 추천”

→ “지성 피부용 수분크림 30대”

"20대 수부지 크림 추천"

✅ 롱테일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조합도 필수!

 

 

 

 


 

🔥 3. 너무 일반적인

광고 문구 작성

 

 

광고 문구는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어느 업체에 갖다대도

이질감이 없고

개성 없는 문구는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 “고품질의 제품을 지금 만나보세요”

❌ “지금 클릭하세요”

→ 고객이 얻는 혜택이 명확하지 않음

 

대신, 조금 디테일하게

숫자를 활용해보시는건 어떠세요?

 

✅ “첫 구매 10% 할인 + 무료배송”

✅ “누적 후기 1만 건, 

평균 4.9점,

리뉴얼 기념 특가!”

 


 

🔥 4. 키워드 검색 광고

세팅만 열심히 하고,

랜딩페이지는 신경 안 씀

 

 

 

초보 실무자들이

자주 하는 실수입니다.

광고 문구는 좋아도,

랜딩페이지에서 이탈이 발생하면

당연히 전환은 없습니다.

 

 

✅ 첫 화면에 혜택/상품명 보이게

✅ CTA(구매·신청 버튼) 명확하게

✅ 모바일 최적화 필수!

 


🔥 5. 키워드 검색 광고

세팅 후 ‘아무 것도 안 함’

 

 

광고는 세팅이 끝이 아닙니다.

성과 분석 없이

계속 광고를 유지만 하는 것은

돈 낭비입니다.

 

✅ CTR(클릭률), 전환율, ROAS 정기 체크

✅ 키워드/문구/입찰가 테스트 반복

✅ 성과 좋은 키워드에 예산 몰기

✅ 성과 없는 키워드 정리


👿검색광고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5가지!

 

 

리스트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지금 당장 광고 세팅을

다시 점검해보셔야 할 때입니다.

 

검색광고는

정교한 반복과

꾸준한 점검이 만드는

퍼포먼스 게임입니다.

 

기초를 제대로 다져야 광고비도 줄고,

전환도 높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더이상 운영을 위한 운영은 멈추세요!

 

전환 성과에 목말라 있다면,

아토믹크루에게 문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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